1. 서비스 개요
보고서 중심의 PI가 아닌, 관리 도구를 활용한 프로세스의 자산화(데이터화) 및 표준화를 통해 프로세스 품질을 제고하고, 상시 혁신 체계를 구축합니다.
가. 서비스 특징
A. 프로세스 체계정립
- 프로세스 Set 표준 정의
- 프로세스 속성항목 정의
- 표준 템플릿에 준수하여 프로세스 체계 목록 작성
- 작성된 프로세스 체계 검증
- 검증된 프로세스 체계 Repository 등록
B. 프로세스 모델링
- 프로세스 모델 작성가이드 및 교육
- 프로세스 체계/흐름도 모델링
* 상하관계 표현, Activity 간 흐름 및 선•후행 표현 등
- 프로세스 Set 모델링
- 프로세스 흐름도 진척률 점검
* 선•후행 인터페이스 연결 여부, Role에대한 Activity 연결 여부, Activity 간 연결 여부 등
C. 설계 검증
- 작성된 프로세스 모델에 대한 정합성 검증
- 주 단위 프로세스 검증 현황 보고
- 검증 결과에 따른 프로세스 보완
- 정량적 리포트를 통한 진행관리 및 품질점검
- 실행과 프로세스 모델간의 GAP 점검
2. 서비스 가치
가. 서비스가 제공하는 가치
기업의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표준화된 방식으로 모델링하여 가시화함으로써 프로세스의 공유와 함께 지속적인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 및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 프로세스 운영기반 구축 및 가시성 강화
* 구체적인 표준템플릿 제공으로 프로세스 표준화
* 프로세스 Set 항목을 프로세스 기준으로 유기적인 연계(매핑)
* 진척률 관리, 선후행 일치율 점검 리포트 등을 통한 정량적인 품질점검 수행 및 운영
- 실제 업무와 프로세스 모델간의 차이 최소화
3. 서비스 구성
가.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전체 서비스는 3단계 9개의 절차에 따라 수행되며 회사의 수준에 따라 각 단계별 분리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