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비스 개요
프로세스 및 조직, 시스템 변경에 대한 표준절차를 수립하고 운영 조직을 구성하여 통합 변화 관리 시스템을 구축•적용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역량을 강화
가. 서비스 특징
A. 표준절차 수립
- Fast Track, Demand 등 상황에 따른 절차 협의
- 현행 VOC관리 절차와 통합
- 단계별 수행업무 정의 및 확정
- 프로세스 변경관리 흐름도 작성
B. 운영 조직 및 인력 배정
- 거버넌스 관리 담당 지정
- PI, 파워유저, PO 등 R&R 명확화
- 각 담당자 교육 및 변화관리
C. 통합 관리 시스템 운용
- 표준 절차와 Role 대로 수행하도록 시스템 적용
- 현행 S/R 관리, ITSM 등의 시스템과 통합 관리
2. 서비스 가치
가. 서비스가 제공하는 가치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표준절차 및 시스템 적용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노력 절감 및 R&R 명확화, 관리체계 시스템화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 운영 절차는 요청, 심사, 결정, 합의로 구성하되, 사별 특성 반영하여 일부 절차 조정
* 공통 프로세스 및 Rule Set 변경 등 예외사항은 프로세스 운영위원회 합의가 필요
* 프로세스 오너 및 PMO, 프로세스 운영위원회 등 구성
* PI의 일하는 방법이 변경됨으로 지속적인 변화관리 필수
* 기존 VOC관리 절차와 통합 및 시스템 연계
* 고려사항
- 현행 VOC관리 절차 점검
- 거버넌스 전담인력 필요
- PI인력 변화관리
- ITSM연계 방안
3. 서비스 구성
가. 서비스 내용 및 방법론
전체 서비스는 3단계 7개의 절차에 따라 수행되며 회사의 수준에 따라 각 단계별 분리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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