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상태바
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 투이컨설팅
  • 승인 2020.01.29 17:50
  • 조회수 3226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1. 서비스 개요

가. 서비스 정의

경영전략에서부터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 프로세스, IT시스템간의 빈틈없고 경쟁력 있는 정보화 추진전략을 정의합니다. 변화가 일상은 요즘과 같은 스마트 비즈니스의 시대는 계속 새로운 테마와 도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경쟁전략, 성장전략, 운영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및 정보시스템의 변화는 필수적입니다. 최근과 같이 변화가 상시화된 New Normal의 시대에는 더욱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IT간의 신속한 정렬과 실행은 경쟁력의 필수 요소입니다.

2. 서비스 제공가치

변화와 혁신의 관점에서 경영전략을 실행하는 비즈니스 모델,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실행력 있는 혁신방안을 수립합니다.

가. 비즈니스 모델을 경쟁력 있게 실행할 수 있는 혁신방안을 수립합니다.

전략은 변화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은 비교적인 안정적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 ( 고객가치제안, 상품모델, 수익모델, 핵심자원 및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분석하여 강건한 비즈니스 운영을 체질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합니다. 예) CVP 관점의 프로세스 연계 통합 수준진단, 수익모델의 Critical Path 분석

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충분조건과 필요조건을 제시합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전사적인 Single Plan을 기반으로 빈틈없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Single Plan의 유효성과 계획대로 실행되고 공정가치 기반의 평가가 이루어 지고 있는 지 점검하여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합니다. 예) 전사 C(고객)-P(상품)-C(채널) 연계 통합 수준, 인과관계 관점의 KPI 수립 및 평가수준

다. 미래를 리드하는 관점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정보화 전략을 수립합니다.

스마트 비즈니스, 스마트 마케팅, 프로세스 지능화, 데이터 분석(Advanced Analytics) 등의 업에 본질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하여 미래 경쟁력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합니다. 예) 비 대면채널의 스마트 마케팅 수행전략, 효율적인 MI(Market Intelligence)를 위한 Social data 분석방안

3. 서비스 구성

가. 서비스 구성도

투이컨설팅의 전략계획 방법론은 전체 4단계로 진행되며 전략 인사이트 도출부터 실행까지의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img_isp_01.jpg

img_isp_0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