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 전략 및 방법론
상태바
비즈니스 모델 전략 및 방법론
  • 투이컨설팅
  • 승인 2017.02.21 00:00
  • 조회수 205
  • 댓글 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02월 21일 (목) 14:00~18:00 (4hr)

· 강사명 : 투이컨설팅 이승준 박사
· 교육대상 : 일반직장인, 현업, 컨설팅 지망생, 관심있는 자
· 목표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방법론 습득을 통해 창의적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 향상을 도모
· 개요 : 최신 비즈니스 모델 방법론과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필요한 모델링 방법 제시

세부 프로그램

[첫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및 중요성- 주요내용
ㆍ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ㆍ비즈니스 모델 주요 이론 소개

(강의: O / 사례: X / 토론: X / 실습: X)

[둘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방법론- 주요내용
ㆍ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ㆍ린캔버스
ㆍ10 Types of Innovation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셋째시간]
- 주제 : 전통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사례 분석- 주요내용
ㆍ1단계 : Digitally Modified Business Model(ZARA, STARBUCKS 등)
ㆍ2단계 : New Digital Business Model(LEGO, AWS, BNP PARIBAS 등)
ㆍ3단계 : Platform Business Model(GE)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넷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작성 실습 및 토의- 주요내용
ㆍ실습 사례에 대한 Best Practice 모델 설명
ㆍ분임조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작성 실습
ㆍ분임조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발표
ㆍ토론 및 평가

(강의: X / 사례: X / 토론: O / 실습: O)

강사 약력

- 강사명 : ()
- 약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