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명 : 투이컨설팅 이승준 박사
· 교육대상 : 일반직장인, 현업, 컨설팅 지망생, 관심있는 자
· 목표 :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모델 방법론 습득을 통해 창의적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 향상을 도모
· 개요 : 최신 비즈니스 모델 방법론과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필요한 모델링 방법 제시
세부 프로그램
[첫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및 중요성- 주요내용
ㆍ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ㆍ비즈니스 모델 주요 이론 소개
(강의: O / 사례: X / 토론: X / 실습: X)
[둘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방법론- 주요내용
ㆍ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ㆍ린캔버스
ㆍ10 Types of Innovation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셋째시간]
- 주제 : 전통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사례 분석- 주요내용
ㆍ1단계 : Digitally Modified Business Model(ZARA, STARBUCKS 등)
ㆍ2단계 : New Digital Business Model(LEGO, AWS, BNP PARIBAS 등)
ㆍ3단계 : Platform Business Model(GE)
(강의: O / 사례: O / 토론: X / 실습: X)
[넷째시간]
- 주제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작성 실습 및 토의- 주요내용
ㆍ실습 사례에 대한 Best Practice 모델 설명
ㆍ분임조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작성 실습
ㆍ분임조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린캔버스 발표
ㆍ토론 및 평가
(강의: X / 사례: X / 토론: O / 실습: O)
강사 약력
- 강사명 : ()
- 약력